서울메이트 홍수현이 방문한 사찰 음식점 위치와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선 서울메이트에서 홍수현이 미국 헐리우드 배우 친구들을 데리고 방문한 사찰 음식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사동에 위치하고 있는 이 음식점은 뉴욕타임즈에도 소개될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미국 친구들이 템플스테이를 해보고 싶었는데 그러질 못해 비슷한 사찰 음식점으로 왔습니다.


입구부터 정말 신비로운 느낌이 가득합니다. 한국.. 특히 서울이 아닌 것 같아요.


가게 안 쪽으로 들어오면 따뜻한 온돌이 있는 좌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한국인도 외국인도 좋아할만한 분위기라고 하네요.


온돌이라서 바닥이 따뜻합니다. 그런데 외국인들에겐 좌식이 불편할텐데 조금 걱정이 되네요.


사찰음식은 불교의 수행 정신에 따라 조리 시 어패류와 육류를 사용하지 않고 제철 채소와 과일로 맛을 내는 음식입니다. 채식주의자인 마리암이 정말 좋아할만한 곳이네요.


수 많은 메뉴가 있어서 무엇을 골라야하냐 고민할 수도 있는데 여기는 고르는 게 아닌 코스요리라고 해요.


김부각(왼쪽 위), 유자청에 재운 연근(왼쪽 아래), 마를 품은 감태(오른쪽 아래), 고수를 올린 찹쌀 튀김(중앙), 목이버섯 무침(오른쪽 위)입니다.

입맛을 돋우는 건강한 애피타이저 5종이라네요. ㅎㅎ


호박죽과 열무물김치도 나왔습니다.


솔잎, 배, 생강 세 가지 재료를 발효시킨 차입니다.


솔잎이 향이 쌔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강렬한 맛이라고 하네요.


잘 구워진 배추전도 나왔습니다.


다음 코스요리도 나왔습니다. 쌀가루를 묻힌 더덕 설기(오른쪽 아래), 표고버섯 설기(왼쪽 아래) 그리고 위쪽에 있는 하나는 잘 모르겠네요.;;


신나하는 미국 헐리우드 배우 친구(마리암과 도레이)들 ㅋㅋ


메인 요리가 나왔습니다. 요리 주변에 엄청난 수의 반찬도 같이 나옵니다.


갓 지은 돌솥밥도 나왔어요.


돌솥밥 맛있게 먹는 법도 소개됐습니다. 한국인들이라면 많이들 알고 계시죠. 돌솥에 있는 밥을 같이 나온 빈 그릇에 덜어주세요.


누룽지를 만들기 위해 돌솥에 물을 부어주고 나중에 먹으면 됩니다. ㅎ


마리암이 아주 좋아하네요~ 


메인요리는 톳나물 두부무침이었습니다. 두부를 치즈라고 생각하더라구요.


또 하나 신기한 점은 식사하는 곳 바로 옆에서 공연을 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한국의 맛과 멋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궁중무 복식에 화관을 쓰고 긴 색한삼을 공중에 뿌리며 흥겹게 추는 춤인 화관무를 제일 먼저 보여주네요.


그 다음으로 상모를 쓰고 생피지(기다란 종이 띠)를 돌리며 추는 춤인 상모춤을 보여줬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풍월도 공연을 했는데 쌍둥이 무용가가 공연을 했습니다.



서울메이트에서 홍수현과 미국 친구들이 방문한 사찰음식점은 서울 종로구 관훈동 2-1에 위치한 산촌 본점입니다.

(전화번호: 02-735-0312)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홍수현이 먹었던 산촌 정식의 가격은 점심(3만3천원), 저녁(4만5천원)입니다.


가격이 싼 편은 아니라 자주 못가겠지만 특별한 날에 가면 좋을 것 같네요.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sanchon.com/home/index.php입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잘 정리되어 있는 편입니다.



작성자

관련 글

댓글 영역